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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C#script 문법 오류 찾기 정리2.IT의 나비효과/② Software 2017. 12. 10. 10:02반응형
7년 전에 공부했던 C언어 한 달 배워보고 끄적이던 실력으로
유니티 게임개발 C#을 만져보려니 이만저만 어려운게 아니다.
그래서 버그 한 번 찾는데만 몇 십분씩 걸린다.
그리고 별 것 아닌것들이었는데 쩔쩔맸다는 것을 생각하니
혼자 피식 웃는다.
그래서 재발방지를 위해 실수한 것들을 정리해본다.
위에 것은 뭐가 잘못됬던 것일까.
빨간색 줄에만 신경쓰느라 몰랐었는데
IsfallIn함수 설정후 중괄호 } 을 생략했었다..
그래서 초보답게 꽤나 시간 허비하고 겨우 찾았다.
아래는 수정한 모습이다.
아래는 또 뭐가 잘못되었을까.
이번에는 쓸데없이 중괄호 } 가 추가되어 있었다.
위 사례와 다르게 필요없는 텍스트 추가도 에러의 주원인이다.
아래는 중괄호 제거한 모습이다.
참고로 문법이 정리된 공간을 중괄호 { } 이것들로 구역이 정해지는데
좌측 수직 점선이 영역표시를 해주니 구분하기가 쉽다.
예전에는 이런거 없었던거 같은데..(본인이 기억 못하는 것일수도 있다)
아래는 문법 작성시 모든 것을 타이핑 하지 말자는 사진이다.
작성하다보면 자동완성되는 메뉴가 생긴다.
소문자 대문자 구분하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오타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완성 메뉴를 적극 활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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