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체적 해석의 순간] Coldplay - Viva la vida
    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③ 문화예술의 공간 2013. 4. 29. 00:00
    반응형


    시민들에게 공격받는 바스티유 감옥, 장 피에르 루이 로렌트 휴엘수채화, 37,8 x 50,5 cm, 1789년 작


    여러분이 왕이라고 상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세계를 통치하는 왕... 생각만 해도 멋지네요.

    그러나 혁명이 일어나 일순간 모든게 뒤집어 졌다면 어떤 심정일까요?


    우리는 학창시절 교과서에서

    혁명은 항상 부당한 기존 세력을 뒤엎어버리는 관점에서 배워온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하면 혁명이 되고, 

    실패하면 쿠테타가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오늘은 혁명에 의해 뒤엎어진 국가의 왕의 목소리를 대변한 곡

    Coldplay의 'Viva la vida'를 감상해 봅니다.


    자신이 통치하던 나라 또는

    자신이 경영하던 조직이

    하루 아침에 무너진 심정으로 들어보세요 ^^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서 

    한 인간의 상대적인 입장을 공감해본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I used to rule the world 

    난 한때 세상을 지배했었지

    Seas would rise when I gave the word

    내 명령에따라 대양이 솟아올랏지

    Now in the morning I sleep alone

    이젠,아침에 나는 홀로 잠을자고

    Sweep the streets I used to own

    한때 나의 것 이였던 거리를 쓸고있네

    I used to roll the dice

    나는 주사위를 던지곤 했지

    Feel the fear in my enemy's eyes

    적의 눈에담긴 두려움을 느꼈지

    Listen as the crowd would sing

    군중들이 노래하는것을 들엇을 때

     

    Now the old king is dead, Long live the king

    "이제 옛 왕은 죽었다. 만수무강하소서 새로운 왕 이시여!"

    One minute I held the key 

    한때 나는 열쇠를 쥐었지만

    Next the walls were closed on me

    다음에는 벽들이 나를 옥죄여왔네

    And I discovered the my castles stand

    그리고 알게 되었지 나의 성들이란

    Upon pillars of salt and pillars of sand

    소금기둥과 모래기둥에 불과했다는 것을

    I hear Jerusalem bells are ringing

    예루살렘 종 소리가 들려오고

    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

    로마 기사 합창대들이 노래 부르네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나의 거울,검과 방패가 되어주오"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낮선 땅에있는 나의 선교사들이여

    For some reason I can't explain

    어떤 이유인지 나는 설명 할 수 없지만..

    Once you gone there was never

    당신이 간 그곳은 절대 없었어

    Never an honest word

    진실된 말이란 없엇어


    And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내가 세상을 지배했을때였지

    ​It was the wicked and wild wind

    사악하고 모진 바람이

    Blew down the doors to let me in

    문을 날려버리고 나를 끌어들였지

    Shattered windows and the sound of drums

    산산조각난 창문들과 북 소리

    People couldn't believe what I'd become

    사람들은 믿을 수 없었지 변해버린 나를

    Revolutionaries wait

    혁명가들이 기다리고있어

    For my head on a silver plate

    은 쟁반에 올려진 나의 머리를

    Just a puppet on a lonely string

    난 그저 외줄에 매달린 꼭두각시 인형

    Oh who would ever want to be king?

    오, 그 누가 왕이 되고 싶어할까?

    I hear Jerusalem bells are ringing

    예루살렘 종 소리가 들려오고

    Roman Cavaly choirs are singing

    로마 기사 합창대들이 노래 부르네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나의 거울,검과 방패가 되어주오"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낮선땅에 있는 나의 선교사들이여

    For some reason I can't explain

    어떤 이유인지 나는 설명 할 수 없지만..

    I know Saint Peter won't call my name

    나는 알고있어 성 베드로가 내 이름을 부르지 않으리라는 것을

    Never an honest word

    진실된 말이란 없어

    But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그때 내가 세상을 지배했을 때였지

    I hear Jerusalem bells are ringing

    예루살렘 종 소리가 들려오고

    Roman Cavalry choirs are singing

    로마 기사 합창대들이 노래 부르네

    Be my mirror, my sword and shield

    "나의 거울,검과 방패가 되어주오"

    My missionaries in a foreign field

    낮선땅에 있는 나의 선교사들이여

    For some reason I can't 

    어떤 이유인지 나는 설명 할 수 없지만..

    I know Saint Peter won't call my name

    나는 알고있어 성 베드로가 내 이름을 부르지 않으리라는 것을

    Never an honest word

    진실된 말이란 없어

    But that was when I ruled the world

    내가 세상을 지배했을 때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