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닥치고 일만 하는 당신에게] 크라잉넛 - 배짱이
    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③ 문화예술의 공간 2014. 9. 5. 23:38
    반응형

    [닥치고 일만 하는 당신에게] 크라잉넛 - 배짱이


    인생을 즐기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마다 인생을 즐기는 방식은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사회진출 전에 배워온 방식은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어모아서

    그렇게 해서 생긴 여유돈으로 하고싶은 것을 하면 된다는 방식이었습니다.

    근검절약 및 저축등의 활동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알게된 다른 방식은 돈이 돈을 굴리는 방식으로서

    주식, 부동산, 채권, 환율, 원자재 등 다양한 분야로의 투자를 통해 여유돈을 불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방식이 어찌되었건

    돈에 눈이 멀어 일에만 매달리다보면

    결국 사람이 지치게 되어 인생의 의미를 잃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꼭 무조건적인 절대조건은 아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어린아이는 돈이 없어도 자기 손에 쥐어진 자그마한 장난감 하나에도 행복해 합니다.

    어른은 그럴 수 없는 것일까요?


    타인의 욕망이 자신의 기준이 되고 돈이 많은 부분을 차지해 버리는 순간

    돈이 무조건적인 조건이 되어버리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것은 생계가 유지될 만큼의 일을 하며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여유를 확보하자는 것입니다.


    끝으로 닥치고 일만 해온 당신에게

    이 노래를 바칩니다.



    때로는 겨울잠 자고싶네 흰눈이 내리면 너무추워
    개미들 열심히 일할동안 술취해 비틀거려가보세
    게으른 나는 바보 배짱이 배짱도 없는 배짱이
    그래도 나는 일하기싫어 날보고 손가락질 한다네에


    멋지다 쓰러진다 기분좋게 달려나 보세
    이것이 나의 인생 눈물나도 어쩔 수 없어
    인생이 연극이지 도박이지 말도 많다네
    꽃다운 나의 청춘 농약 먹고 시들어가네
    도시의 공기 나의 목을 졸라 나는 숨막혀
    여보게 청년 나의 말좀 제발 들어봐 보소


    너의 머리속에 순두부처럼 너의 이빨속에 송충이처럼
    너의 심장속에 배짱이 처럼 살아요
    너의 머리속에 순두부처럼 너의 이빨속에 송충이처럼
    너의 심장속에 배짱이 처럼 살아요


    워~~ 워~~


    엄마 나 길을 잃고 헤맨다 언제나 철모르는 아이들 처럼
    유혹적 도시의 처녀처럼 춘삼월 차안비 꽃이 진다네
    혼자는 너무도 외로워 연극이 빨리 끝나길 바래
    고요한 어릴적 추억속엔 성탄절 구슬이 방울방울
    송충이 솔잎먹고 산다네 내 눈빛속에 깊은 바닷가


    너의 머리속에 순두부처럼 살아요
    나의 이빨속에 송충이처럼 살아요
    너의 심장속에 베짱이 처럼 살아요
    너의 머리속에 순두부처럼 살아요


    워~~ 워~~


    [닥치고 일만 하는 당신에게] 크라잉넛 - 배짱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