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공학] 임철일의 교육공학_교육공학의 기초학습이론_행동주의기타 2015. 11. 22. 00:31반응형•심리학자 “행동을 이해하여 심리를 파악하자”•러시아 파블로프의 행동주의 ‘조건반사 실험’ – 고전적 조건화•스키너의 행동주의 “설명(변별자극) 후에 뭔가 다른 것(강화자극:정적,부적)이 있어야 한다” – 작동적 조건화•수업의 원리
-수업의 요소 : 자극의 선정(학습목표) / 강화의 제시(피드백)•학습의 행동의 변화를 의미한다.•교육방법 :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요인•아이컨택(Eye Contact)은 피드백에 있어서 중요한 방법이다.일반적 목표의 한계 - 안다 : 너무 포괄적인 표현 / 이해한다 : 교육받은 각 지식을 연결할 수 있다
반응형'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내부공간 용량일 때 처리방법 - 카톡정보처리 ! (0) 2017.01.30 [유머] 함부로 까불면 안되는 이유 (0) 2016.04.24 [심리학] 투사(projection) (0) 2014.06.02 [우주] 다큐멘터리- 우주 끝을 찾아서 (2) 2014.06.01 정관용 라이브에 정몽준 출연! 라이브 생방송 ! (0) 2014.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