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리뷰] 광고불변의 법칙(1) - 데이비드 오길비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② 독서&강연 2018. 4. 4. 00:00반응형
ㅇ 매출을 올리는 광고 만들기
* 기본에 충실하라
- 광고해야 할 제품을 연구해야 한다. 제품에 대해 많이 알수록 판매에 대한 훌륭한 아이디어가 나온다.
- 소비자 조사를 하라. 소비자가 어떤 언어를 쓰는지, 소비자에게 제품의 어떤 속성이 필요한지 조사하라.
- 소비자에게 어떤 약속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내라
* 포지셔닝
- 제품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그리고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
* 브랜드 이미지
- 위스키 제조업자가 팔아야 하는 것은 위스키가 아니라 위스키의 이미지다.
무엇인가를 판다고 생각하지 말자.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그 무엇
사람들이 알고자 하는 그 무엇
그 무엇들에 대해 내가 만족을 시켜주는 일을 하는 것이다.
즉, 다른 사람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지셔닝을 잘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제품의 용도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봐야만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미지의 중요성 언급에 대해서도 크게 공감한다.
나 역시 제품을 고를 때 필요정도를 따지는 것 만큼의 이미지도 중요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간결하지만 핵심적인 그의 주장에 고개를 절로 끄덕였던 첫 번째 리뷰였다.
이상 데이비드 오길비의 책을 접하며 인상깊은 구절과 나의 생각을 정리하였고 다음 리뷰에 또 기록해본다.
반응형'1.경제경영의 나비효과 > ② 독서&강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리뷰] 에픽 콘텐츠 마케팅 - 적용방안 (0) 2018.04.18 [독서리뷰] 에픽 콘텐츠 마케팅 (1)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 2018.04.07 [독서프리뷰]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책 (0) 2018.03.13 [자기경영] 내 직업의 주도권 타협점 찾기 (0) 2018.03.04 [독서프리뷰] 신경끄기의 기술 - 마크맨슨 (0) 2018.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