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리뷰] 에픽 콘텐츠 마케팅 (1)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② 독서&강연 2018. 4. 7. 00:00반응형
고객은 당신, 당신의 제품, 당신의 서비스에는 관심이 없다.
고객은 자신의 문제에만 관심이 있다.
-p21
인간의 자기중심적인 본성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를 알았다.
그것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불만,불평에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콘텐츠 마케팅에서의 콘텐츠는 흥미롭고 공유할 명분이 뚜렷하며,
무엇보다 고객들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스스로)발견하게 해준다.
- p31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이 열광할 만한 흥미로운 정보를 만들어서
그들이 실제로 당신에게 관심이 생기게 만드는 것이다.
-p32
"정보를 제공하거나 즐겁게 해주세요.
브랜드가 고객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응대는 그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입니다"
-p34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공감하는 부분은
고객에게 정보제공을 하여 그들의 생활을 개선시키거나
더 좋은 직장을 갖게 해주거나, 직장에서의 성공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좋은 콘텐츠 마케팅은 사람을 멈추고, 읽고, 생각하게 하고, 행동을 바꾸게 만든다.
-p39
여기서 든 생각은
좋은 교육콘텐츠 마케팅 역시 사람을 안전하게 하고
세상을 안전한 환경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밝은 기대감이다.
당신의 콘텐츠가 관심을 불러일으키거나 정보를 주긴 하지만 사업 목표
(예를 들면, 고객 유지나 고객 창출)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콘텐츠마케팅이 아니다.
당신이 생산하는 콘텐츠가 고객을 끌거나 유지하는 데 어떤 식으로든
직접적인 역할을 해야만 콘텐츠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p39
중요한 지적이다.
이러한 사업 목표가 없다면
그저 좋은 콘텐츠를 만든 지식노동을 한 것에 불과하다.
콘텐츠가 고객과 예상 고객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며 그저 한낱...콘텐츠일 뿐이다.
행동 변화가 일어날 때만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부른다.
-p40
반응형'1.경제경영의 나비효과 > ② 독서&강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연리뷰] 스펙보다 경험이 중요한 이유 (0) 2018.04.24 [독서리뷰] 에픽 콘텐츠 마케팅 - 적용방안 (0) 2018.04.18 [독서리뷰] 광고불변의 법칙(1) - 데이비드 오길비 (0) 2018.04.04 [독서프리뷰]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책 (0) 2018.03.13 [자기경영] 내 직업의 주도권 타협점 찾기 (0) 2018.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