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 마인드업] 성공의 방법은 무엇인가? (폴 그레이엄 - 스타트업이 취해야할 전술)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① 경제경영 공부 2015. 10. 7. 15:11반응형
경쟁이 날로 치열해져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성공이라는 목표를 향해 많은 사람들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각종 자기계발서와 사회처세술, 학습비법 등의 강연, 책 등이 인기있는 이유가
이러한 사회 분의기에서 기인했다고 봐도 무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TED - 성공의 열쇠, IQ가 아닌 Grit에 달렸다
노력, 열정, 꿈, 끈기, 기개, 인내, 혁신, 창조...
정말 이런 말들대로 시도하고 뭔가 대단한 것을 펑 하고 만든다면
얼마나 황홀하고 멋질까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게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한 번에 성공하겠다는 것은 욕심일 수도 있지요.
폴 그레이엄은 '스타트업이 취해야 할 전술'이라는 강연에서
주변의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라고 말을 합니다.
본인이 확신하고 실제로도 통하는 작은 것에서 출발하여
한발짝 앞으로 전진할 기회가 오면 그 때 잡으라는 것입니다.
비단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될 만한 방식이 아닐가요?
무엇인가 잘 하고 싶다면 가장 기초적인 단계서부터 시작하면 되고
돈을 더 벌고 싶다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작은 비즈니스 모델부터 실행해보면 되고
좀 더 건강해지고 싶다면 지금 당장 안 좋은 습관부터 조금씩 바꿔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성공의 기준이라는 것은 따로 없겠지만
한 발자국씩 나아가며 방향을 바꿔나가는 방법은 공통적으로 참고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1.경제경영의 나비효과 > ① 경제경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경영] 동기부여의 과학 - 다니엘 핑크 (0) 2015.10.11 [영화리뷰] 화성에서의 생존, 마션(Martian)이 주는 메세지 (1) 2015.10.09 [경제공부] 위안화 평가절하가 국내 증시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0) 2015.08.25 [경영 마인드업]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의 세 가지 가치 (재능+지혜=로켓) (1) 2015.08.16 [경영 마인드업] 스타트업 실용주의 마케팅, 그로스 해킹의 개념이해 (폴 그레이엄, 라이언 홀리데이, 고영혁) (0) 2015.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