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프리뷰]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 데이브 램지1.경제경영의 나비효과/② 독서&강연 2018. 2. 9. 00:00반응형
일단 구매했다.
'절박'이라는 단어와 '7단계 프로젝트'라는 제목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
이제 막 도착한 따뜻한 책으로 혹한의 한파를 이겨내보고자 한다.
한 번에 한 입씩 먹으면 코끼리도 해치울 수 있다는 각오로 말이다.
이번 경제위기를 통해 부채와 부에 대한 잘못된 통념들이 여실히 증명되었다!
어려운 상황이 닥친 후에야 땅을 치고 후회하지 말고 부채와 돈에 대한 진실에 눈을 뜨고 정석대로 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20%의 지식과 80%의 실천이다. 머릿속으로 알고 있는 것만으로는 아무 소용이 없다. 행동을 변화시킬 때 통장잔고에는 비로소 변화가 생긴다.
누구나 자기 돈을 잘 관리하고 투자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는 모르고 있다.
이 책은 어려운 재테크 공식이나 기적의 마술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자신의 행동이 변해야만 통장잔고가 변한다는 단순명쾌한 진리를 알려준다.
이 책은 돈 문제의 핵심이 ‘나’라는 사실을 꼬집으며 ‘내’가 변해야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정곡을 찌르는 조언을 한다. 지금은 치타에게 쫓기는 영양처럼 긴장감을 갖고 이 책에서 제시하는 원칙들을 실천할 때이다. 이 책은 당신이 실천하는 과정에서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참고서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7단계 걸음마 과정을 착실히 수행하여 경제 근력이 임계점에 이르면 돈은 당신의 충실한 하인이 되어 스스로 할 일을 찾아가게 된다.
“내가 이 책을 통해 궁극적으로 당신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바로 ‘희망’이다.
이 책에서 소개된 여러 사람들처럼 모든 빚을 청산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
돈 때문에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돈 때문에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
돈 걱정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노후를 즐길 수 있다는 희망,
가난의 대물림을 끊고 자녀들에게 넉넉한 유산도 남겨줄 수 있다는 희망,
이전에는 엄두도 내지 못했던 금액을 불우한 이웃을 위해 선뜻 내놓을 수 있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안고
당신이 이 책을 덮게 되었으면 하는 게 나의 솔직한 바람이다.”
- 저자, 데이브 램지
☞ 책 정보 더보기 http://www.yes24.com
반응형'1.경제경영의 나비효과 > ② 독서&강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